top of page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와 Webex 연동 프로젝트

최종 수정일: 2019년 8월 1일

안녕하세요, #리브트렌드입니다. 새로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네요.

국내 Cisco 솔루션 연동 개발 회사인 #리브테크놀로지에서 #Cisco의 협업솔루션인 #Webex와 국내 전화영어/화상영어의 선두주자인 M사와 협업하여 #LMS & WebEX연동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러면 어떠한 솔루션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제일 먼저, 왜M사에서 WebEX 시스템을 도입하여 내부 시스템과 협업하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는것이 좋겠죠?

M사는 현재 전화영어/화상영어를 수업의 컨텐츠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사진은 원어민 이기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을 통한 원격에서 수업하고 있습니다.

전화영어는 국제선을 사용하여 많은 비용이 발생하여 혹시 이러한 것을 대체/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검색중 Cisco webEX솔루션을 접하고,

WebEX와 내부시스템간(LMS)의 연동부분을 Cisco 솔루션 개발 회사인 리브테크놀로지에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배경은 설명을 드렸고, 그럼 먼저, 시스코 Webex가 무었인지 알아볼까요?

- Cisco wbeEx에 대한 소개Cisco(https://www.webex.co.kr)

-Cisco Webex(이전 명칭: WebEx Communications Inc.)는 온디맨드 협업, 온라인 미팅, 웹 콘퍼런스, 화상 통화 에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미팅 센터, 트레이닝 센터, 이벤트 센터, 지원 센터, 세일즈 센터, 밋미나우(MeetMeNow), 피시나우(PCNow), WebEx AIM 프로 비즈니스 에디션, WebEx 웹오피스, WebEx 커넥트 등의 제품이 있으며, 모든WebEx 제품들은 시스코 시스템즈 협업 포트폴리오의 일부입니다.

📷

[그림 1-1 : 웹엑스 소개]

📷

그림 [1-2 웹엑스 소개]

또한 협업을 위해서 중요한 내용중인 하나인 연동 관련하여

Cisco wbeEx에서는 #Thirdparty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XML API / #URL API를 제공합니다.

웹엑스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그럼, 실세 M사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연동및 #시스템에 대한 구성도는 아래와 같습니다.(주)리브테크놀로지 (http://www.riv-tech.co.kr)

📷

[그림2. 시스템 연동 화면]

웹엑스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하여 M사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 관리 : 고객의 강의에 따른 회의 관리(생성/수정/삭제/조회)

#녹화 관리 : 강의내용 녹화 및 녹화 파일 다운로드 관리

#접속 관리 : 회의 접속 관련 제어 ( 호스트 / 참석자)

#참석자 로그 관리 ( 회의에 대한 참석자 및 호스트의 접속 통계관리)

마지막으로 솔루션 도입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사에서는 WebEX솔루션 도입으로 기존 비용 절감 및 솔루션을 활용한 컨텐츠 제공으로 시장에서 앞서가는 리더가 될 수 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솔루션 관련 내용은 아래의 주소와 메일을 통하여 참조 부탁드립니다.(주)리브테크놀로지 홈페이지 http://www.riv-tech.co.rk 이메일 ken@riv-tech.co.kr
bottom of page